인사말씀 1 페이지

본문 바로가기


박물관협의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
협회소개

인사말씀 목록

홈 > 협회소개 > 인사말씀

 

국제관광도시에 걸맞게 우리 제주도에는 크고 작은 박물관이 100여개가 있어 '박물관 천국' 또는 '博多島'라고도 불리워지고 있다. 또한 지역 관광산업의 약 70%를 점하고 있어, 미래의 산업인 문화산업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.

 

(사)제주도박물관협의회는 '박물관및미술관진흥법'이 정하는 자격요건을 갖춘 비영리 목적의 박물관·미술관·기념관·전시관 협의체로서 제주도 문화자원의 보급선양에 기여하며,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내의 박물관·미술관·기념관·전시고나의 상호간에 유기적 협조체제 유지 및 제도적 보호 육성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.

 

현재 본 협의회에 가입된 박물관·미술관은 46개관으로, 종합박물관, 고고 및 역사전문박물관, 교육전문박물관, 민속전문박물관, 미술과 갤러리전문박물관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다. 최근에는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내도하고 있으며, 이에 따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박물관인으로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.

 

 

(사)제주도박물관협의회

회장 서재철

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상단으로
그누보드5
690-834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성로 40 (일도이동) / 064-710-7701 / Copyright © 2013 JEJU ORGANIC. All rights reserved.